도회장 인사말


사진
경상남도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 회장 오막엽

치과위생사 회원여러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 목소리로 화합하는 치과위생계를 소망하며...

존경하는 경남 치과위생사회 회원 여러분! 경남치과위생사회 제4대 회장 오막엽입니다. 이렇게 지면으로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는 우리 회원님들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경남치과위생사회는 2010년 창립되어 회원여러분과 함께 9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경남치과위생사회는 현재 한 두 사람의 공로가 아닌 바로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하나 되어 주춧돌과 기둥을 세우고 또 그 위에 실천과 배려로 오래도록 튼튼하게 남을 튼실한 아성을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
우리에겐 눈앞에 놓인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혼자서하기보다 함께할 때 그 효과는 기대이상으로 높아지듯이 우리가 함께할 때 우리의 권익과 위상도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경상남도치과위생사회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추진하는 사업을 바탕으로 국민구강건강증진에 관한 사업과 치과위생사 교육 및 학술발전에 관한 사업, 치과위생사 윤리확립 및 권익보호에 관한 사업 등 본회의 목적달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2019년 현재 약 3,000여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경상남도치과위생사회가 매년 추진하는 사업은 3월 상반기 보수교육, 9월 하반기 보수교육 및 매년 3월/6월/9월/12월 칫솔 바꾸는 날 행사를 추친하고 있어 이 사업은 계속사업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또한 치과위생사의 직무수행을 위한 전문기술 함양과 전문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을 보수교육에 반영하여, 능력을 갖춘 치과위생사를 양성할 것입니다. 경상남도치과위생사회는 회원 여러분의 권익을 위해 지역사회기관과 협조하여 지역주민의 구강건강향상과 치과위생사의 존재감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상남도치과위생사회는 깨끗한 마음과 투명하고 합리적인 사고로, 회원 여러분의 현장의 소리와 의견를 받아들여, 건강하고 미래지향적인 단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